본문 바로가기

KNSO국제지휘콩쿠르 포디움의 새로운 세대를 찾기 위한 국내 유일의 국제지휘콩쿠르로, 2021년 열린 첫 회에 42개국 166명의 지원자가 몰리며 전 세계적인 뜨거운 관심을 확인했다. 3년마다 개최되며, 대상자는 만 23세부터 35세로 국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수상자들에게는 총 상금 8천만원과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부지휘자로 활동할 기회가 주어지며 다양한 무대 또한 제공된다.

KNSO CURRICULUM교육과정

그룹 세미나

그룹 세미나1
그룹 세미나2
그룹 세미나3
그룹 세미나4
그룹 세미나5
그룹 세미나6

무대 밖 비즈니스

무대 밖 비지니스1
무대 밖 비지니스2
무대 밖 비지니스3
무대 밖 비지니스4
무대 밖 비지니스5
무대 밖 비지니스6

마스터클래스

마스터클래스1
마스터클래스2
마스터클래스3
마스터클래스4
마스터클래스5
마스터클래스6

Christoph Poppen

MENTOR

크리스토프 포펜

Christoph Poppen

크리스토프 포펜은 마드리드 레이나 소피아 음악원을 비롯한 유럽 주요 교육기관에서 지휘자 교육에 힘써 왔으며, 뮌헨 실내악단, 독일 방송 필하모니 등에서 음악감독을 역임했다. 현재는 쾰른 실내악단 수석지휘자이자 홍콩 시립교향악단 음악감독으로 활동 중이며, 마르방 국제음악제와 서울 클래식 레볼루션 페스티벌의 예술감독으로도 참여하고 있다. 교육자이자 지휘자로서, 연주와 교육의 현장을 폭넓게 아우르고 있다.

Michael Becker

MENTOR

미하엘 베커

Michael Becker

음악가이자 언론인인 미하엘 베커는 2007년부터 뒤셀도르프 심포니와 뒤셀도르프 톤할레의 예술감독로 활동하였으며, 2018년 새롭게 설립된 뒤셀도르프 톤할레 gGmbH에서 대표이사를 맡고 있는 동시에 문화예술계 전반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그는 니더작센 무지크타게 감독 및 세계아티스트매니저협회(IAMA) 회장 역임을 하였으며 하노버 NDR 라디오 필하모닉과도 긴밀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 오푸스 클래식 상 심사위원장과 게오르그 솔티 지휘콩쿠르 심사위원 등으로 활동한 바 있으며 여러 대학에서 후학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